버팔로 유학/생활정보

  • 버팔로 유학/생활 정보방은 버팔로 유학과 생활에 관련된 정보공유와 정착에 도움을 드리고자 마련된 페이지입니다.
  • 그동안 상업성 광고나 도배성 글등의 등재등의 이유로 이전의 게시판의 “쓰기” 기능을 억제하고  유익한 정보 공유만 하기로 하였습니다.
    회원님의 배려와 양해 부탁드립니다.
  • 개인적인 문의는 각 게시물 내의 연락처나 기타 각 부서별(새가족부, 대학/청년부 등) 페이지를 참조하여 연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버팔로 유학, 생활, 아파트 관련 정보를 찾으시는 분들은 해당 공지글들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공항픽업 관련 안내도 해당 공지글을 확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버팔로 유학정보

작성자
admin
작성일
2018-05-14 11:03
조회
3952
 

 유학정보




  • 한국을떠나기 전 준비사항
    1) 여권, 비자, I-20 준비
    2) 항공권 구입



  •  버팔로도착 후 처리사항
    3) 학생증, ID 신청
    4) 기숙사, 아파트 정보
    5) Utility 신청
    6) 은행 계좌 개설
    7) Social Security Number 신청
    8) 운전 면허 취득
    9) 자동차 구입 및 등록 정보


-----------------------------------------------------------------------------------------------------------------------
1) 여권, 비자, I-20 준비

비자는 미국 체류 목적에 따라 달라집니다. 즉, 학생으로 오느냐, Visiting Scholar로 오느냐에 따라 다른 비자를 받아야 합니다. 만약에 학생신분을 유지하고 싶으시다면 당연히 F-1비자를 신청하셔야 합니다. 또한, 동시에 유학생의 배우자는 F-2 비자를 신청하게 됩니다. F-1과 F-2는 서류상 하자가 없는한 5년간 유효한 비자로 나오게 되어있습니다. 반면, 유학생의 배우자도 학교를 다니려고 한다면 (ESL 과정 제외) 반드시 F-1비자를 받아야 합니다. 


F-1 비자 신청시의 준비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본인서류

w         입학 허가서 (I-20 form)
w         여권(6개월이상 유효)
w         최종 학교 성적/졸업 증명서 (영문)
w         자격증 및 시험 성적 (TOEFL, GRE, GMAT, MCAT 등)
w         비자 신청서
w         비자인 지대 $100
w         SEVIS Fee 영수증
w         여권용 사진1매
w         주민 등록 등본 혹은 호적 등본
w         재정보증인의 서류
w         직장인: 재직증명서, 갑근세 증명서
w         사업자: 사업자 등록증 사본, 소득 증명원 부가세 납입 증명


2. 기타서류


w         재산세 납입 증명서
w         차량 등록증 사본
w         등기부 등본
w         기타 재산 증빙 서류
w         영문 은행 잔고 증명 및 통장 원본


그 외 자세한 내용이나 변경사항은 주한 미 대사관 웹사이트를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 모든 서류는 영문으로 준비하셔야 합니다.


2) 항공권 구입


Buffalo 는 나이아가라 폭포와 캐나다 국경에서 약 35 Km 정도 떨어진 뉴욕주에 속한 중견도시 입니다. 뉴욕시에서는 약 700 Km 거리를 두고 있고, 캐나다 Toronto 에서는 운전으로 두시간 거리인 160 Km 정도 근접한 거리에 있습니다.


공항: "Buffalo Niagara International Airport(BUF)"


버팔로 공항(Buffalo Niagara International Airport) 은 국내선만이 운항되는 소규모 공항입니다. 따라서, 인천에서 이곳에 오기 위해서는 경유지를 거칠 수 밖에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경유지는 Chicago (Illinois), New York City (JFK 공항), Newark (New Jersey), Atlanta (Georgia) 등입니다.


단, "Niagara Falls International Airport"는 나이아가라 폭포 근처에 위치한 별개 국내 공항이니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3) 학생증, ID 신청(UB)


학교를 다니기 위해서는 학생증 (UB Card)과 컴퓨터 계정 (UBIT account)가 필요한데, 보통 개강하기 일주일 전, 즉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이 시작되는 주에 신청이 가능합니다. 학생증은 Student Union 2층에 있는 UB Card Office로 가서 학생증 신청서 (application form)를 작성하고 수수료와 함께 여권, I-20 (또는 IAP-66), 입학 통지서에 적혀진 person number를 제시하면 그 자리에서 digital 사진촬영을 하고 UB Card를 발급 받습니다. 


http://www.ub-card.buffalo.edu


UB에서는 UB Card 발부와 함께 그 학생/교직원의 신상정보가 시스템에 입력되는 24시간 후 자동으로 사용자 ID가 제정, 등록됩니다. 이 사용자 ID (username/user account)는 일명 UB IT Name 이라고 하는데, 먼저 이를 activate해야 합니다. 학기 초 캠퍼스 곳곳마다 설치된 "kiosk computer/station" 이나 도서관 컴퓨터 Swipe Station에서 학생증을 swipe하면 사용자 ID와 암호를 알 수 있습니다. 사용자 ID는 학교에서 지정해 주는 것을 사용해야 하며 암호는 나중에 본인의 편의에 따라 바꿀 수 있습니다. UB에서 컴퓨터 사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UB CIT (Computing and Information Technology) 웹사이트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http://www.cit.buffalo.edu/


4) 기숙사, 아파트 정보


- 교내기숙사 (Residence Halls)

UB South Campus- 어학연수생이나 기타 학부생 들을 위한 Clement Hall과 Goodyear Hall
UB North Campus- 유학생을 비롯 학부생 4,000 여명의 학생을 수용하는 Ellicott Complex, Governors
UB Campus Living: http://www.buffalo.edu/campusliving.html


각 기숙사 건물과 캠퍼스 곳곳에 식당과 편의점이 있기 때문에 개인차가 없다 할지라도 식사와 일상 생활용품에 대한 걱정은 할 필요가 없습니다. 모든 기숙사는 Shuttle(흰색 작은 셔틀버스)이 운행합니다. North Campus와 South Campus를 오가는 무료 Stampede(파란색 셔틀버스)는 매일 10~15분 간격으로 운행합니다.
South Campus에 거주하는 경우, 걸어서 5~10분 정도의 가까운 거리에 Tops 같은 수퍼마켓이나 각종 상점 및 식당들이 있어서 편리하고 자가용이 없어도 남에게 의지하지 않고 살아갈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수업이 North Campus에 있기 때문에 학교 Stampede를 이용해야 한다는 불편함은 있습니다.
North Campus에 있는 Ellicott Complex는 여러 동(hall)의 기숙사 건물이 있는데, 주로 학부 학생들이 살고 있기 때문에 분위기는 아주 활발한 반면 시끄럽다는 결점이 있습니다. Ellicott Complex에서 하는 수업도 있지만, 많은 강의가 이루어지는 Spine으로 자주 가게 됩니다. (걸어서 10분 정도 거리이며 셔틀도 운행) Governors에도 여러 동의 기숙사 건물이 있습니다.
학교 기숙사 생활을 즐기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불편함을 견디지 못해 몇 달 만에 학교 밖으로 나와버리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불편하게 만드는 주된 이유로는 roommate를 잘못 만나는 경우, 음식을 자유로이 만들어 먹지 못하는 불편 등이 있습니다. 학기 중에 기숙사를나오더라도 1년간 살 기숙사 비용은 예외적인 경우를 제외하고는 환불 받지 못하니 처음에 신중하게 생각해서 기숙사 입주를 해야 할 것입니다.


- 교내아파트 (On-campus Apartments)

학교 아파트는 주로 학부 3,4학년이나 대학원생들을 위한 거주지이며 Hadley, Flint, 그리고 South Lake Village 가 있습니다. 이밖에 townhouse (1층 거실및 부엌, 2층 침실) 형태의 Flickinger Court와 Creekside Village가 있습니다. Flickinger Court는 결혼한 부부 혹은 가족을 동반한 학생들도 입주 가능한 유일한 교내 아파트인데 전기나 난방비가 집세에 포함되어 있지 않아 따로 내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학교운영 아파트는 가격 면에서는 그리 저렴하지 않지만, 깨끗한 환경 및 시설 관리가 잘 되어 있고 대부분 전기, 난방과 같은 utility와 고속 인터넷, TV 케이블 제공이 집세에 포함되어 있다는 장점이 있어 학생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은 편입니다. 하지만 교내 아파트 입주 신청이 주로 매년 1,2월에 마감되기 때문에 가을에 입학하는 신입생은 waiting list가 긴 경우그 해 바로 입주하기 힘드니 이점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UB 학교운영 거주지 신청, 비용 및 자세한 내용은 아래 웹사이트를 참조 하시길 바랍니다. 


http://www.ub-housing.buffalo.edu
http://www.ub-housing.buffalo.edu/aptapp.shtml 

- 교외거주지 (Off-campus Housing)


가족 수에 따라 one bedroom apt, two bedroom apt, three bedroom apt를 선택해야 합니다. 또 가옥 구조에 따라 보통의 아파트 형 (flat)과 duplex (두 개의 2층 아파트가 세로로 붙어서 한 집을 이룸. 보통 지하실이 있음), town house (2층의 아파트가 여러 채 붙어 있음) 등으로 나누어 집니다.


w         가격대
짐작하시는 대로 이곳의 아파트의 가격은 월 $500대에서 $1000이 넘는 경우까지 다양한 선택의 여지가 있습니다. 아파트에 따라 utilities (전기세, gas료, cable TV등) 가 포함된 경우도 있고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월간 아파트 거주비를 산츨할 때 이모든 것을 고려해야 합니다.


w         거주지와 학군
싼 아파트들이 종종 발견되기는 하지만, 이것은 본인이 와서 일년을 살면서 (1년 계약이므로) 자신에게 맞는 곳을 찾는 것이 가장 바람직할 것입니다. 특히 취학기의 자녀를 가진 분은 해당 학군에 대하여 알아 보아야 합니다. 대체로 Sweet Home School District나 Williamsville, Clerence, Orchard Park 의 학군은 좋은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w         입주시 필요서류
아파트 입주를 위해서는 먼저 application form을 작성하여야 하며, 이와 더불어 아파트 소정의 application fee를 내야 합니다. 이 서류를 바탕으로 아파트 관리실에서는 과거의 아파트 생활 경력을 검토하여 입주 허가의 여부를 결정합니다. 그러므로 아파트에 사는 동안 rent의 지불 등과 관련하여 좋은 기록을 유지할 필요가 있습니다. 한국에서 바로 오는 경우에도 application form의 작성을 요구하는데, 그러나 application fee는 감면 (waive)를 받는 경우가 있으므로 감면을 ask하기 바랍니다.


w         Utilities
아파트의 구입시 어떤 utilities가 포함되는지를 잘 알아 보아야 합니다. 아파트의 경우는 수도만 포함되는 경우, 수도와 온수만, 또는 heating까지, 또는 cable TV까지 포함되는 여러 종류가 있으므로 이를 고려해서 한 달의 아파트 관리비를 생각해야 합니다. duplex를구해서 가는 경우는 수도세도 포함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상의 utilities는 본인이 직접 해당 회사에 연락하여 연결을 요구해야 합니다. 해당 회사의 연락처는 아파트 입주 서류들 가운데 있습니다. 구체적인 rent와 학교와의 거리에 대하여는 search engine을 이용하십시오. 아파트에 바로 들어가는 경우에도 utilities는 이미 사용할 수 있으며, 각 회사에 연락하는 것은 사용 당일로부터 자신이 비용을 내도록 조치하는 것입니다.


w         Move In Inspection
아파트에 들어오면 가장 먼저 아파트 설비 가운데 하자가 없는지 검사를 해보아야 합니다. 아파트에서 주는 양식에 의거하여 꼼꼼히 check하되, 특히 벽에 구멍이 난 곳이 없는지, 냉장고나 오븐, 화장실 등이 청결한지, 페인트 상태가 양호한지, 카페트가 청결한지 등을 반드시 확인하고 문제가 있는 것은 기록하여 두었다가 수리를 요구하여야 합니다.


w         아파트의 관리
아파트에서 나갈 때는 Move out inspection을 받게 되고, normal wearing out이 아닌 것에 대하여는 charge를 하고 이를 security deposit에서 제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아파트 사용을 잘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벽에 못자국이 나는 것은 사용을 금하고, 가능한 tape또는 pin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장이 발생하면, 즉시 관리실로 연락을 하여 고치도록 하여야 합니다. lock-out을 방지하기 위하여 여분의 열쇠를 copy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w         계약의 파기
보통 아파트 계약은 1년 단위로 이루어 지는데, 처음 1년간의 계약 기간 중에 집을 나오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아파트 주인 (landlord) 이 납득할 만한 분명한 사유가 있지 않는 한에는, 계약 파기시 계약 나머지 기간의 모든 rent를 요구하기도 합니다. 예컨데 급작스런사정으로 한국으로 나가야 한다던가 하는 것은 적절한 이유로 간주될 수도 있습니다. 일년의 기간이 지난 이후에는 아파트마다 융통성이 있고 각기 policy가 다르므로 사전에 알아 두는 것이 필요합니다. (아파트 계약서에 명시되어 있기도 함)


w         Sublet
아파트 계약 기간이 끝나기 전에 아파트에서 나가야 할 경우나 여름방학과 같이 장기간 집을 비우는 경우에 살던 아파트를 다른 사람에게 잠시 세를 주는 것을 sublet이라고 합니다. 이경우 각자가 알아서 광고하고 사람을 구해야 합니다. security deposit은 sublet하는사람에게 구하고 후에 환불되는 security deposit은 sublet하는 사람이 받도록 조치해야 합니다.


w         이사 나갈 때
아파트의 상태는 입주시와 동일하도록 청소하고 정리하고, oven과 냉장고, 화장실 등을 깨끗이 청소하며, 벽면의 못자국을 메워야 합니다. utilities를 따로 내는 경우, 각 회사에 미리 1주일 전쯤에 연락하여 이사 당일로 모든 charge가 중지되도록 조치해야 합니다. move out inspection시 에는 본인이 반드시 입회하여 어떠한 deduction을 하는지를 분명히 알아 보아야지 불이익을 당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w         이사시 주소변경
주소 변경 사실을 학과와 도서관, 은행, 보험회사 등에 알려 주어야 합니다. 관할 우체국에 주소 변경 신청을 하여 우편물이 새로운 주소지로 오도록 해야 합니다 (1년동안 무료 가능). 전화는 같은 국번 영역내에서는 별도의 이전료를 물지 않으나, 국번이 다른 곳 (예컨데 다른 town) 으로 이사를 가면 수수료를 새로 전화 신청비 많큼 들게 됩니다.


w         아파트 소개 웹사이트
짐작하시는 대로 이곳의 아파트의 가격은 월 $500대에서 $1000이 넘는 경우까지 다양한 선택의 여지가 있습니다. Utilities (전기세, gas료, cable TV등)의 포함 여부도 다양합니다. 구체적인 rent와 학교와의 거리에 대하여는아래 웹사이트를 참조하세요. 좋고도 싼 아파트들이 종종 발견되기는 하지만, 이것은 본인이 와서 일년을 살면서 (1년 계약이므로) 자신에게 맞는 곳을 찾는 것이 가장 바람직할 것입니다. 이곳은 주거지에 따라 자동차 보험료가 많이 차이가 납니다. 예컨데 Amhert와 Buffalo는 연간 자동차 보험료가 수백불 차이가 난다는 것을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보다 구체적인 개별 정보는 여기에 사는 분들께 직접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한국 유학생들은 주로 Amherst, Tonawanda, North Tonawanda, Buffalo, Williamsville에 소재한 아파트에 주로 살고 있습니다. 


http://www.buffalonyapartments.com/


다음은 North campus 에 가까운 아파트들입니다




  1. Amherst Manor: http://www.apartmentspotlight.com/buffalo/apts/amherstmanor.htm

  2. Triad Apartments: http://www.apartmentspotlight.com/buffalo/apts/triad.htm

  3. London Towne: http://www.apartmentspotlight.com/buffalo/apts/londontowne.htm

  4. Liberty Square: http://www.apartmentspotlight.com/buffalo/apts/libertysquare.htm

  5. Chestnut Ridge: http://www.therentersguide.com/buffalo_more.asp?PRID=209

  6. Colonie Apartments: http://www.apartmentspotlight.com/buffalo/apts/colonie.htm


또는 http://www.apartmentspotlight.com/buffalo/q_buff.htm#amherst 에서 비교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은 South (Main Street) Campus 에 가까운 아파트들입니다: 




  1. Princeton Court: http://www.apartmentspotlight.com/buffalo/apts/princetoncourt.htm

  2. http://www.apartmentspotlight.com/buffalo/q_buff.htm#university


교회 홈페이지에 도움 게시판에 있는 2007년 아파트 정보를 참고 바랍니다.


5) Utility 신청




  1. 전화


전화신청 및 요금체계는 각 전화회사마다 다를 뿐 아니라 한 회사 내에도 여러 상품 (calling plans) 이 있으므로 자신에게 맞는 요금제를 선택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면 어떤 요금제에서 지역 전화 (local) 는 한 통화당 가격이 결정되어 사용시간에 제한이 없는 반면, 장거리 전화 (long-distance) 인 경우에는 1분당 통화요금이 계산되며, 통화 시간대에 따라 가격이 변동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w         단거리 통화 (Local)


보통 Verizon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많이 이용하는데, 한국인 operator가 있어 편리합니다. 전화선 신청 및 고객 서비스 전화번호는 다음과 같습니다.


한국어: (716) 890-1766 , 영어: (716) 890-7100


참고로, 통화량에 상관없이 한 달간 일정액만을 내면 되는 flat rate service 가 있는데, 이것은 모뎀으로 인터넷을 자주 사용하거나 하루에 5통화 이상을 쓰는 경우 유리합니다.


w         장거리 통화 (Long-distance)


장거리 전화는 반드시 신청할 필요는 없는 옵션입니다. 대신 장거리나 국제 통화 를 위하여 calling card 를 별도로 구입하여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장거리 전화 (long-distance)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는 많이 있습니다 (AT&T, Verizon, Sprint, MCI 외). 이 중 서비스 프로그램에 따라 지역전화와 같은 회사를 사용하더라도 요금에 조금씩 차이가 납니다. 주위사람들의 이야기를 참고하여 회사 및 요금제를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치열한 경쟁으로 인해 요금이 감소추세에 있으나, 조건에 따라 변동이 있습니다.


w         휴대 전화 (cell phone)


휴대전화 서비스는 수십개 제공업체가 있으나 이중 대표적인 회사는 Verizon, Cingular, Sprint PCS, T-Mobile 등이 있습니다. 미국은 국토가 넓은 나라이기 만큼 전용 통신위성을 소유하고 전송 타워가 많이 분포된 대규모 회사의 전화가 잘 터지고 잡음도 적고 신뢰할수 있습니다.


월 사용료는 서비스 plan 마다 보통 $40~60 안팎을 예상 하면 됩니다. 핸드폰이 많이 보급화된 한국보다는 요금이 싼편은 아니지만 치열한 경쟁 덕분에 요금이 감소추세에 있습니다. Cell phone 서비스를 sign-up 할때 계약은 보통 2년으로 하게 됩니다. 무료로 전화기를 제공 받을때, credit이 많이 쌓여있지 않은 경우, 계약만기 후 환불 받는 security deposit($150-300, 회사에 따라 다름)을 내기도 합니다. 만일 무계약제 임시 휴대전화가 필요하다면 Best Buy, Circuit City 등 전자제품 체인점에서 pre-paid cell phone 을 구입할수 있습니다. 사용료는 원하는 만큼 선불을 하고 필요 할때마다 적립할 수 있습니다.


전화기는 $40~$100 정도의 값비싸지 않은 pre-paid 전용 휴대 전화기로 별도 구입을 합니다. 서비스 비용이 경제적이고 부담이 없는 만큼, 많은 기대를 안하시는게 좋습니다. Pre-paid 전용 폰의 단점은 일반 cell phone/wireless 서비스와 호환성이 없고 pre-paid 서비스밖에 사용할수 없다는 점입니다.




  1. 전기


아파트 렌트비에 전기가 포함되지 않으면 Nationalgrid 이란 회사에 신청합니다. 


Customer Service: 1-800-642-4272 


Hearing/Speech-Impaired Customers: 711 


Automated Account Services: 1-888-932-0301


https://www.nationalgridus.com/niagaramohawk/index.asp




  1. 난방(Heating)


버팔로 지역 주택은 난방연료로 대부분 천연가스 (natural gas) 를 사용합니다. National Fuel 이라는 회사에서 gas 사용을 신청합니다. 신청후 약 2~3일 정도후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파트에 따라 전기로 heating을 하는 경우도 있지만, gas stove와 hot water는 천연가스를 주로 이용합니다. 물론 렌트비에 heating 이 포함되면 별도로 신청할 필요는 없습니다.


서비스 신청 전화번호는 (716) 686-6123 혹은 (800) 365-3234 입니다. 


http://www.natfuel.com/




  1. 수도(Water)


수도비는 보통 아파트 렌트비에 포함돼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는 주거지역에 따라 해당 기관에 연락하여 서비스 신청을 합니다. 


Amherst, Clarence, Williamsville: Erie County Water Authority (716) 849-8444


(Town of) Tonawanda (Erie County): (716) 695-8634


(City of) North Tonawanda (Niagara County): North Tonawanda Water Dep't (716) 695-8531




  1. Cable TV


별도의 신청으로 보통 Timewarner Cable(구Adelpia)라는 회사를 통해 유선방송 시청이 가능합니다. Cable TV 신청시에는 package 에 따라서 시청 가능한 채널이 결정이 됩니다. 따라서, 이에 대한 결정은 주위의 사람에게 문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9개 정도의 채널을 볼수 있는 Basic service 는 월 $10 정도이고, HBO 등 일부를 제외한 모든 채널을 볼 수 있는 Standard Service는 월 $25 정도, 또한 초고속 인터넷 (PowerLink) 과 cable 채널을 동시 subscribe 할수 있는 서비스는 월 $60 정도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Adelphia 서비스 신청: (716) 827-9444,  1-866-668-6044(toll free)


http://www.timewarnercable.com/wny/


6) 은행 계좌 개설


우선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은행계좌로 Checking account와 Savings account가 있습니다.


Checking account 란 이자(interest)가 붙지 않는 일반 계좌로서 주로 예금 및 현금 인출과 개인수표(personal check) 발급, 지불을 위한 계좌입니다. 이때 personal check 이란 그 계좌 소유자의 개인 수표입니다. 각 check에 발행자 (지불인 - payer) 의 싸인(signature), 수취인(payee) 의 성명 (혹은 사업체명), 발행날짜와 정확한 금액이 서명되어야만 지불여부와 예금이 가능한 안전수표입니다. 이는 또한 수취인의 예금여부까지 명확한 기록이 남는 이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checking account는 거액 및 공적 현금거래를 거의 거부하는 미국사회에서는 학비, 아파트 렌트비, 각종 청구서 등을 낼 때 절대적으로 필요한 은행계좌 입니다.


계좌를 open 하면 현금인출 카드 (debit card)를 발급 받습니다. 은행과 계좌 특성에 따라 이 debit card를 credit card 겸용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데, 이것은 결코 credit card가 아닙니다. 그저 지불수단이 다양한 option을 갖추어주는 것뿐입니다.


계좌를 부부가 사용하는 joint account로 open할 경우에는 check의 지불인 싸인란에 명예인중 아무나 싸인을 하면 유효입니다. 타인으로 받은 check를 계좌에 예금 할 때는 check 뒷면에 수취인(본인)의 싸인을 해야 합니다.


Personal check 은 계좌 개설을 할 때 공수표로 (blank checkbook) 넉넉하게 수십 장에서 수백 장을 발급 받으며 우편으로 배달 됩니다. 각 check 의 예금 유효기간은 지불인이 서명한 발행날짜로부터 60~90일 입니다.


일시불 거액이나 중대한 금전거래로 (자동차 구입, 벌금부과, 우편주문 등) 수취인이 현금과 personal check을 거부하는 경우, 발급한 금융기관이 보증하는 일종의 보증수표를 발급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은행에 가서 certified check을 발급 받거나 가까운 편의점, 우체국에서 money order를 준비 하시면 됩니다. 이때 일정한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Savings account란 일정한 기간마다 (주로 매월) 이자가 붙는 은행계좌 입니다. 한국에서 비교적 거액을 가져 오셨다면 대부분 액수를 이 계좌에 보관하시고 필요할 때마다 미리 checking account로 일정한 액수를 transfer한다면 얼마 안되지만 이자 소득을 얻을 수 있습니다. 물론 checking account에는 항상 minimum balance가 유지되어야 합니다.


은행 계좌는 직접 은행을 방문하거나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기간에 학교를 방문하는 시중 은행 직원을 통해서 개설할 수 있습니다. 이때 신분 확인을 위한 여권과 학생증, 그리고 집주소 확인을 위한 렌트 계약서 (apartment lease)를 지참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Major Bank: BoA, HSBC, Key Bank, M&T Bank, Chase Bank, Citi Bank


7) Social Security Number 신청


Social Security Number (SSN)는 미국에서 연방정부가 개인의 소득 및 세금 신고 등의 목적으로 부과하는 9자리 번호입니다. 우리나라의 주민등록 번호 같은 구실을 하기도 하지요. 예전에는 학생이면 누구나 이 번호를 발급받을 수 있었는데, 지금은 규정이 바뀌어서 외국인의 경우, 학교 TA/GA나 RA처럼 합법적으로 고용되어 일을 하는 경우에만 SSN이 발급됩니다. 그런데, 외국인에 대한 이러한 규정이 아직 일반화되어 있지 않아서 운전 면허나 신용 카드를 신청할 때 social number를 요구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는 미리 학교 ISSS (International Student and Scholar Service)로부터 SSN을 발급받을 수 없다는 letter를 받아 제출하면 됩니다.


SSN을 발급받아야 할 경우에는 Social Security Office를 방문하거나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기간 중에 학교를 방문하는 Social Security Office 담당자에 신청서류를 제출하면 됩니다. 신청 구비 서류로는 여권, 비자 및 입국 기록부 (I-94), I-20, 그리고 학생 신분으로 일을 할수 있다는 학교 letter가 있습니다.


UB North Campus 에서 가까운 Social Security Office 는 Sheridan Dr.와 North Bailey Ave. 에 위치한 Northtown Plaza shopping mall에 있습니다. 


3131 Sheridan Dr.


Amherst, NY 14226


Tel: (716) 833-5155


8) 운전 면허 취득


뉴욕주에서는 외국에서 발급한 국제 운전 면허증 (International Driver's License)의 유효기간은 6개월입니다. 하지만, 경찰들이 실제로 3개월 정도 밖에는 인정하지 않으므로, New York주의 면허증을 가급적 빨리 발급받는 것이 필요합니다. 미국에서는 운전을 하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driver's license는 신분증 (photo ID) 구실을 하기 때문에 항상 소지하고 다녀야 합니다. 국제 운전 면허증과 학생증은 공식적인 신분증으로 인정하지 않습니다.


국제 면허증은 임시적인 운전 허가서일 뿐, 이곳 운전 면허증으로 변경할 수 없습니다. 미국내 다른 주에서 이미 운전 면허를 취득한 분은 뉴욕주 면허로 쉽게 바꿀 수 있습니다. 운전 면허증 취득 절차를 요약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1. 필기시험 (Written Test)


먼저 가까운 DMV (Department of Motor Vehicle)로 가거나, 웹사이트 (www.nydmv.state.ny.us)에서 신청서 양식을 구하고, Driver's Manuel을 얻어와 공부를 해야 합니다. 신청서 접수를 위해서 학생증, 여권, social security, 국제 면허증 등 자신의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모든 서류를 가지고 가서 신분 확인을 해야 합니다. 이때, 또한 수수료를 지불하고 간단한 시력검사를 봅니다. 필기 시험에 합격하면 소양교육을 받아야 합니다. Safe Driving Course는 사설 운전 교습소에서 수수료를 내고 받아야 하는데, Phone book을 통해 집에서 가까운 장소를 찾아 (coupon도 확인) 개인적으로 교육을 받습니다. 소양교육 필증과 필기시험 통과증을 제출하면 DMV에서는 Learner's Permit 을 발급 받습니다. (유효기간: 1년) Learner's Permit 은 실제 운전 면허증과 흡사하지만, 몇 가지 제한이 있는데, 운전 면허증을 가진사람이 (passenger seat 에) 동승하여야 도로 운전이 가능하고, 야행 운전, 고속도로 주행 등은 무조건 금지됩니다.


w         DMV 신청 구비 서류


뉴욕주 DMV 에서는 필기 시험은 물론 각종 서류, 취득 신청을 할 때 본인의 신분을 증명 (proof of identity) 하는 몇 가지 서류 원본을 제시해야 하는데, 각 서류의 점수를 매겨 총 6 points 를 인정 받아야 합니다. 예를 들어 여권은 3점, Social Security 카드는 2점, 학생증은 2점 (현 성적/학년 증명서 (transcript) 첨부), 의료보험 카드는 1점 (보험 증명서류 (policy) 첨부), utility 청구서는 1점 등입니다.


w         필기 시험 문제집


DMV office 에서 직접 Driver's Manual 이라는 수험용 책자를 pick-up 하거나 DMV 웹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공부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에서 Practice Quiz를 자주 연습해 보면 시험준비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http://www.nydmv.state.ny.us/dmanual/




  1. 주행시험 (Road Test)


w         운전 학원 (Driving School)


필기 시험에 합격하면 사설 운전 학원/교습소에서 5시간의 소양교육 (pre-lincensing course)을 받아야 실기시험 (road test)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비용은 약 30불 정도입니다. 운전 경력이 있고 자신이 있다는 분도 road test 의 요령을 파악하기 위해 레슨을 한두번 받아보는 것을 권해 드리고 싶습니다. 한국에서 운전하면서 생긴 나쁜 운전습관이 있거나 정식 3-point turn, parallel parking 등의 기술이 미달하다고 판단되면 동승한 road test 시험관이 가차없이 낙제시키기 때문입니다.


버팔로 인근 운전학원: (Road test 레슨은 전화로 신청하면 집앞에서 pick-up 을 해 줍니다.) 


Buffalo Driving Schools: http://www.buffalodrivingschools.com


O'Day's School of Driving


w         주행 시험 신청


DMV 를 찾아가 개인이 직접 신청하거나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고, 운전학원을 통해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신청시 각종 신분 증명서류, Learner's Permit 의 "Client ID", MV-278 의 certificate number 등이 필요합니다. 


https://roadtest.dmv.state.ny.us


Road test 를 보기 위해서는 시험장소까지 면허증을 가진 사람이 동행해야 합니다. 신청할 때 가능한 한 시험장소를 답사하면 유리하고, 신청을 한 후 가끔 수주간 waiting list 에 밀리는 경우가 있으므로 시급한 필요가 있을 경우 날짜 확인을 해두기 바랍니다. 시험 전에 three point turn과 parallel parking 등은 반드시 숙지하여야 합니다.


Road test 는 2번까지 볼 수 있고, 그 이후에는 다시 등록해야 합니다.


9) 자동차 구입 및 등록 정보


자동차 선택은 우선 구입 예산과 용도 그리고 대상 차량의 가치를 고려하여 결정하는 것이 가장 일반적입니다.




  1. 새차구입


새차를 구입하려는 경우는 미국차 혹은 수입차 (한국, 일본, 유럽) 중 어떤 것을 선택할 것인지를 생각해야 하고, 용도에 따라 2 door car, 4 door car, SUV, van 등의 종류를 생각해야 합니다. 동일한 차종이라도 대리점에 따라서, 색깔에 따라서, 사는 달에 따라서, 그리고 deal의 정도에 따라서 가격이 모두 달라질 수 있으니 주위에 새차를 구입한 사람들에게 자세한 정보를 얻어서 대리점에 가 deal을 하면 유리한 조건에 차를 살 수 있습니다.




  1. 중고차구입


중고차를 살 경우 차종, 개솔린 연비, 주행거리 (total mileage), 차체 (body)의 상태에 따라 가격이 달라질 수 있고, 또한 deal이 결정적인 중요성을 차지합니다. 대체로 말하면 6천불에서 2천불까지는 신문의 광고란을 통하여, 그리고 7천불 이상의 차를 구입할 경우는 중고차 dealer를 통해서 살 것을 고려할 만 합니다. 전자의 경우 Buffalo News의 자동차 매매란을 통해 몇 주간 research하면서 꾸준히 차를 고르면, 원하는 가격대에서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을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중요한 것은 장시간의 research와 인내, 및 여유를 필요로한다는 것입니다.


중고 자동차 구입/판매시 차종, 차량마다 현시장 가격과 고장율을 비교 할수 있는 추천 웹사이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Kelly Blue Book: http://www.kbb.com


MSN Autos Used Car Reliability Ratings: http://autos.msn.com/home/reliability_ratings.aspx


Edmunds: http://www.edmunds.com


추천할 만한 새차/중고차 dealer는 다음과 같습니다.  


Ray Laks Acura / Honda (Michael Olson 씨를 찾으세요.)


7460 Transit Rd.


Williamsville, NY 14221


☎ (716) 632-1111


http://www.raylaks.com


West Herr


http://www.westherr.com


Basil Ford


1540 Walden Ave.


Cheektowaga, NY 14225


☎ (716) 893-1000


http://www.basilford.com


중고차 선택 요령




  1. 사고여부와 deal 전략


중고차 선택에 있어서 가장 우선 고려해야 할 점은 사고 경력(accident history) 이 있는지의 여부 입니다. 자동차를 보러 갔을 때, 주인에게 먼저 사고난 적이 있었는지를 먼저 물어보고 자동차 검사를 시작하는 것이 순서입니다. No라고 대답하더라도 엄밀한 조사를 함으로서 사실의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모든 차에는 차량 고유번호 (Vehicle Information Number, VIN)가 있는데 이를 가지고 Carfax (http://www.carfax.com) 같은 곳에서 30불 정도 지불하고 조회를 하면 그차의 경력 (accident, theft history)를 알 수 있습니다. 거짓이 드러나면 (만일 그 차가 싫은 경우) deal을 중지하면 되고, 차가 여전히 마음에 들면, 그것을 이유로 가격을 깍을 수 있습니다. 작은 흠이라도 discount의 조건이 되니, 먼저 흠이 될만한 것들을 종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w         자석을 이용한 사고 여부의 진단


사고 여부를 진단하는 방법은 조그만 자석을 이용하는 것 이 좋습니다. 여행지에서 파는 작은 magnetic이 우선 쉽게 구할 수 있는 자석이 됩니다. 자석을 의심 나는 부분에 대어 보아서 만일 붙지 않는다면, 그 부분은 사고가 난 다음에 흠이 생긴 부분을 연성 plastic을사용하여 메우고 칠을 한 부분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특히 4짝의 바퀴 부분을 집중적으로 검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부분에 사고가 났던 것이 확인되면, 그것은 심각한 wheel alignment을 해야 할 필요가 있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하며, 또 운전시 한쪽으로 쏠려 위험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또한 자동차의 편마모의 원인도 됩니다.


w         차체의 윤곽을 통한 진단


자동차의 몸체에 각이 져서 만들어진 선이 문짝과 앞의 fender, 뒤의 트렁크 부분등과 서로 어긋나지 않고 잘 이어지는지를 확인하는 것도 사고를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앞문과 뒷문에 있는 선이 서로 완전히 일치되게 연결되지 않고 한쪽이 약간 낮다면 그것은 그쪽문이 사고로 망가졌던 경험이 있다는 말이며, fender와 연결이 완전히 일치하지 않는다면 그것은 앞부분에 사고가 났다는 말이 됩니다. 사고가 크게 난 경우는 차체 (frame) 자체가 휘어졌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고속 운전시 위험하며, 외관상 보이지 않는 구석 부분에 생긴 흠집에 쉬 녹이 슬어 차체가 빨리 망가지게 됩니다.


w         frame의 check


자동차의 앞부분 아래 쪽으로 누워서 들여다 보아 frame (크고 긴 쇠덩어리) 가 휘어 있거나 또는 땜 자국이 있는지의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frame은 주물로 만들어 지기 때문에 땜자국이 있을 수가 없는데, 만일 땜 자국이 있다면 큰 사고가 나서 그 부분을 짤라 붙였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검사를 위해서는 작은 손전등을 가지고 갈 필요가 있습니다.


w         paint 상태를 통한 진단


가장 손쉬운 방법은 자동차 전체의 paint의 상태를 보는 경우입니다. 보통 사고가 나면 수리한 부분에만 덧칠을 하기 때문에 같은 paint색이라 하더라도 약간 바랜 색과 진한 색의 차이가 나게 마련입니다. 물론 어떤 특별한 이유로 부분 색칠을 할 수도 있지만 말입니다.




  1. 타이어와주행 거리


타이어에 대하여, 최근에 간적이 있는지 물어 보십시오. 전체 주행 거리가 3만5천 마일이 넘지 않았는데, 주인에게 "Does the car have new tires?"라고 물어볼 때 (사는 사람이 타이어를 갈 필요가 없다는 것을 강조하면서) 주인이 yes라고 한다면, 그것은 주인이 주행거리계기를 조작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미국에서도 주행거리 계기를 조작하는 일들이 종종 있는 모양입니다. 일반적으로 주행거리는 일년에 1만2천 마일 정도인데, 비정상적으로 주행거리가 낮으면 일단 계기 조작을 의심해야 합니다.


w         운전석 의자와 타이어 마모 상태


운전석에 앉아 보아 전체 주행거리에 비해 운전석 자리가 많이 꺼져 있으면 계기 조작을 의심해 볼만 합니다. 또 앞바퀴 타이어가 일정하게 닳아 있지 않고 편마모 (uneven wear) 현상이 있으면 alignment에 이상이 있거나 또는 충격완화장치에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1. Shock absorber의진단


Shock absorber를 검사하십시오. 보통 한국에서 쇽압이라고 하는 충격 완화장치에 대한 검사는 자동차의 모서리를 힘껏 눌렀다 놓음으로서 할 수 있습니다. 이때 자동차가 한두차레 울렁거리면 shocks or struts가 필요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Shocks and struts는 주행거리에 따라 사용기간이 결정되는 것이며, 값이 싸지 않습니다.




  1. 배기관끝, tailpipe 검사


배기관이 뜨거울 수 있으니 차가운 것을 확인한 이후에 손가락으로 tailpipe 안쪽을 닦아보아 검고 끈적한 것이 묻어나오면, 그것은 엔진 피스톤의 rings가 마모되었거나 엔진의 valves에 이상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경우 수리비는 상당한 액수가 됩니다.




  1. 엔진오일 검사


엔진 오일을 찍어보아 꿀색이 나오면 오일을 간지 얼마 되지 않는다는 말이며 자동차를 잘 관리하였다는 말이 됩니다. (보통 자동차를 팔기 전에는 엔진오일 교환으로 손을 쓰고 싶어하지 않겠죠) 만일 기름 색깔이 검거나 끈적거린다면 그 차는 관리가 잘되지 않았다는 증거입니다. 엔진 오일을 만져보아 모래 같은 것이 버석거린다면 그것은 오일을 자주 갈아주지 않아 엔진 아래 부분의 기어가 닳아서 생기는 현상입니다. 엔진 오일의 교환은 3천 마일마다 해야 하지만 5천마일까지는 봐줄 수 있다고 하기도 합니다.


w         엔진 오일의 leaking


개인에게서 차를 사는 경우 차가 주로 주차해 있는 지역을 유심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만일 기름이 떨어진 자국이 많이 보이면, 엔진오일이 leaking되고 있다는 증거가 됩니다.


w         트렌트미션 오일의 검사


트랜스미션 오일은 시동을 걸어논 상태에서 찍어 보아야 합니다. 냄새를 맡아보아 안일 탄내가 나거나 역한 냄새가 날 때, 또는 검은 빛깔이 난다면, 트랜스미션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새 tranmission은 최소한 천불은 소요되며, 새로 장착한 트랜스미션은첫째의 것만큼 수명이 오래지 않습니다.




  1. 냉각수검사


냉각수 검사는 시운전하기 전에 radiator가 차가운지를 확인한 이후에 열어보아야 합니다. 만일 하얀 찌꺼기 같은 것이 입구의 벽에 뭍어 있다면 그것은 radiator의 leaking을 막기 위해 첨가물을 사용했다는 말이 됩니다. 만일 내부에 하얀색 집적물이 쌓여 있다면, 그것은칼슘 집적물로서 radiator내부에 부식이 되고 있다는 말이 됩니다 이 경우는 모두 radiator를 교환할 때가 되었다는 말입니다.




  1. 시운전


시운전은 반드시 해야 합니다. 시운전시에는 반드시 고속도로에 나가 5-60마일 이상의 속도로 달려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떤 차는 40마일 이상 달리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고속도로 나가는 것을 거부하면 일단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또 고속 주행시 차체가 심하게 떨리는지 알아보아야 하며 (이것은 wheel balance를 통해 쉽게 해결될 수도 있으나 보다 심각한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엔진에 이상한 소리가 나지 않는지, 또 차체에서 떨리는 소리가 나지는 않는지를 주의 깊게 들어 보아야 합니다. 시운전시 반드시 라디오는끄고, 문은 닫고 운전해야 이상한 소리를 정확하게 들을 수 있습니다.


w         시운전 이후 오일 검사)


시운전이 끝난 후에는 차를 세운후 다시 한 번 차 앞쪽의 아랫부분을 다시 한번 들여다 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운전후 leaking 되는 오일이 있는지를 검사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1. 시동걸리는 상태


시동은 쉽게 걸려야 합니다. 시동을 걸 때 과도한 소음이 나면 엔진에 무리가 가고 있다는 말입니다. 시동을 걸기 위해 key를 돌릴 때 첫째 단계는 계기판에 불이 들어오게 하고 둘째 단계에 가서 시동이 걸립니다. 이때 첫째 단계에서 계기판에 들어와야 할 불은, 엔진오일등과 check engine 등 (check engine등이 있을 경우) 입니다. 만일 이 등에 불이 들어오지 않는다면 그것은 check engine 등이 disconnected되어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것은 엔진의 문제를 감추기 위해 일부러 disconnect한 것이 아닌가 의심해야 합니다. 정확한 진단은엔진 검사를 통해서 알 수 있습니다.


w         브레이크의 느낌


차를 정지할 때 브레이크 패달이 떨리는 느낌이 있거나 한쪽으로 쏠리는 경향이 있는지 검사해야 합니다. 브레이크를 밟을 때 단단한 느낌이 있는 것은 좋은 것입니다. 만일 스폰지를 밟는 것처럼 느낌이 나면, 브레이크 패드나 rotors를 갈아야 할 때가 되었다는 것을의미합니다. Pads의 교환은 비교적 싸지만, rotors의 교환은 비용이 많이 듭니다.




  1. 간단한자동차 검사


자동차에 적지 않은 액수를 들이면서 확실한 구매를 할 경우, 차를 일반적인 자동차 수리점 (특히 공인된 곳이나 이름이 있는 곳)에 가지고 가서 본격적인 검사를 받는 것도 적극적으로 고려할만 합니다. 먼저 목적을 설명하고 가격을 흥정한 뒤, 보통 약 15불 정도를 주면 state inspection을 하는 정도의 수준에서 각종 부분을 검사를 해볼 수 있게 됩니다. 이 경우에 핵심 사항은 당장 차에 어느정도의 수리비가 들것인가라는 것이며, 또 사고 경력이 있는지의 여부를 아는 것입니다. 차에 대해 자신이 없는 경우는 이 방법을 절대적으로 권합니다.


w         비싼 자동차 검사


또 약 100불 정도를 들여서 엔진 check-up을 해보면 엔진과 기화기, cooling system, power steering, fan belts, ignition system, spark plugs 등, 중요한 부분에 대한 검사를 모두 해 볼 수 있게 됩니다.


자동차 등록


구입한 자동차의 등록은 DMV에서 합니다. 딜러에게서 차를 구입하면 보통 딜러가 등록 처리를 해 줍니다. 자동차 매매 계약서와 보험 증서, 그리고 매매인과 매수인이 sign한 자동차 증서(title)를 가지고 가서 매매 계약서에 나와 있는 액수의 8%에 해당하는 세금과, 자동차 등록비를 내면 Plate와 등록증을 받게 됩니다. 이를 차에 부착하면 자동차를 거리로 운전해 나올 수 있습니다. 자동차 매매 계약서는 특별한 용지에 할 필요가 없으며, 자동차의 차종과 고유 number, 매매인의 sign과 판매액수만 적혀 있으면 됩니다. 세금은 계약서에 기록한 액수의 8%를 내게 됩니다. 만일 친구에게서 돈을 지불하지 않고 차를 공여받은 경우는 DMV에 가시면 증여한 경우에 해당하는, 세금 면제 양식을 받아서 작성하여 제출하면 됩니다. 매 2년마다 재등록을 하고 해당 스티커로 바꾸어 부착하여야 하여야 합니다.


자동차 보험


자동차 보험은 사고시 상대편의 자동차의 손실만을 cover하는 liability와 양측의 손실을 cover하는 full-coverage 두 종류가 있습니다. 동일한 보험이라도 보험 agent에 따라 보험 액수가 달라질 수 있고, 보험회사에 따라서 모두 다르기 때문에 여러 곳을 전화하여 견적을 달라고 하여 액수를 비교해 보고 결정해야 합니다. 액수가 다른 요인은 차종, 한국에서의 운전 경력 인정 여부, 회사의 policy 등인데, 특히 deductible이 액수의 차이를 가져오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 운전 경력이 있는 경우 liability의 경우 약 600불 정도, full-coverage는 그의 천불정도로 생각하면 되고 이보다 터무니 없이 비싼 경우는 다른 곳을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한국의 자동차 보험회사에서 발행한 영문 운전 경력 증명을 가지고 오시면, 이곳에서 보험에 가입할 때 그 기간을 운전 경력 기간으로 인정받고 1년에 수백불의 돈을 절약할 수도 있습니다. 한국 운전면허 시험소에서 무사고 증명서를 또한 발급 받아 오시면 보험료가 3년까지 할인됩니다. 그러나 이는 절대적인 보장은 아니며, 보험회사마다 인정여부와 할인 액수의 차이가 있습니다.


UB North Campus 의 (the) Commons 에 있는 GPA Insurance (☎ (716) 689-2060) 에 가면 independent agent 가 여러 자동차 보험회사의 보험료를 비교해주고 가장 저렴한 coverage를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최근에는 인터넷으로 보험을 가입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미리 agent에게 가기 전에 비교해 보시는게 좋습니다.


GEICO: http://www.geico.com


학교내 주차 및 Parking permit 발급


UB 의 주차시설은 캠퍼스 면적이 무척 넓은 덕분에 주차공간이 많아 주차하는 데에는 별 문제가 없습니다. 오전 9~10시 이후엔 학생용 주차장은 꽉 차기 때문에 일찍 오시는 게 좋습니다.


주차장 (parking lot) 은 크게 학생용과 교직원용으로 구분됩니다. Parking Lot 약도, policy, 기타 안내 등은 Campus Parking 웹사이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http://www.ub-parking.buffalo.edu/visit.shtml


UB 에서는 주차비가 Student Fee 에 포함돼 있습니다. Parking tag 을 발급 받는 곳은 Ellicott 기숙사 단지에 위치한 102 Spaulding Quadrangle 입니다. 매년 새로 발급 받아야 합니다(매년 색깔 변경).


Buffalo New Hope Presbyterian Church 


6969 Strickler Rd., Clarence Center, NY 14032. Tel: 716-741-6107, Fax:716-741-4974  


Copyright © NHPC - All Rights Reserved 


 


 
전체 0

전체 7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추천 조회
공지사항
공항픽업 요청관련 사항
admin | 2018.05.14 | 추천 0 | 조회 1832
admin 2018.05.14 0 1832
공지사항
버팔로 생활정보 안내
admin | 2018.05.14 | 추천 0 | 조회 4692
admin 2018.05.14 0 4692
공지사항
버팔로 아파트 정보 (2011년 아파트 관련정보)
admin | 2018.05.14 | 추천 0 | 조회 1743
admin 2018.05.14 0 1743
공지사항
버팔로 유학정보
admin | 2018.05.14 | 추천 0 | 조회 3952
admin 2018.05.14 0 3952
3
Homestay 혹은 rent 하실 분을 찾습니다.
Andrew Lee | 2019.02.05 | 추천 0 | 조회 1370
Andrew Lee 2019.02.05 0 1370
2
Homestay 혹은 rent 하실분 찾습니다.
Kihyung Kim | 2018.07.16 | 추천 0 | 조회 1499
Kihyung Kim 2018.07.16 0 1499
1
Part Time 일하실 분 구합니다.
admin | 2018.05.07 | 추천 0 | 조회 1869
admin 2018.05.07 0 1869